LIFE/육아일기

쁘띠라뺑 에코베어 아기침대 구매 후기

im 수캥이 2018. 4. 5. 11:21

안녕하세요 , 수캥이 입니다.

으하하하

내 평생 블로그레 육아일기를 쓰게 될 줄은 상상도 못해봤네요.

남 얘기 일줄 알았는데 말이에요.


이번 포스팅에는 ,

아직 우리 열무가 태어나지는 않았지만 , 육아용품을 준비 하면서 사게 된 쁘띠라뺑 에코베어 아기침대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침대의 가격은 현재 기준에서 인터넷 최저가로 250,000 원 가량에 팔고 있습니다. ( 고급형 무도장 기준 )

이게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잘은 모르겠지만 디자인의 차이가 약간 있어 보입니다.


아기 침대를 오래 사용하지 않는다고 요즘엔 렌탈도 많이 한다고 하는데 저희는 매트 비닐도 뜯지 않고 

잘 사용하다가 다시 팔려고 생각중이에요.

인터넷에 중고거래 하시는 분들이 참 많더라구요. ( 안팔리면 무료나눔 하면 될거 같아요. )


이 침대가 생각보다 약간 큰데 사이즈에대해 알아볼게요.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사이즈 정보 입니다.

하지만 저 밑에 바퀴달고 , 매트리스를 조절 했을 경우 사이즈를 측정 해 봤습니다.


사진상 빨간 표시는 바퀴에서부터 제일 높은 매트리스 위치까지 높이가 61cm였습니다. mm로 계산 하면 610mm 가 되겠네요.

줄자로 측정 했는데 mm가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트리스를 가운데 놓을 경우 바퀴부터 매트리스까지의 높이는 46cm 였습니다. 이 또한 mm의 차이는 있겠지만,

1cm까지는 차이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낮은 위치에 매트리스를 놓을 경우는 바퀴부터 매트까지 32cm였습니다.


이 높이가 왜 중요하냐면 , 바로 지금 침대에 붙이기 위해서 입니다.

바닥에 놓은 범퍼침대의 경우 사람들이 얘기 하기를 , 허리가 부담된다거나 , 무릎이 아작난다고 얘기를 합니다.

물론 바닥에서 주무시는 분들은 그나마 괜찮을 텐데 , 우리 슌이의 경우 바닥에서 잠을 못자기에 높은 아기 침대가 필요했습니다.


바퀴부터의 사이즈를 몰라서 구매해보고 침대에 붙여 봤는데 , 6cm정도 아기침대가 더 높더라구요...ㅠㅠ

중간 사이즈로 하면 또 낮아지고...그래도 이왕 산거..잘 사용 해봐야겠죠.


여러분들도 바퀴포함한 높이 참고하셔서 현재 침대에 붙여 사용하시면 될거 같아요.



매트 조정은 위 사진에 나와있는 홈에 매트리스 지지대 나무를 옮기시면 됩니다.

저는 저 사이즈를 측정 한거구요. ( 구멍높이 + 매트리스높이 다 포함 하였습니다. )


매트리스가 가장 높이 있을 때 수납공간이 생기는데 저희는 이미 많은걸 넣어뒀어요.

신생아용 기저귀랑 산모패드 등등 말이죠.



침대 조립은 전혀 힘들지도 어렵지도 않습니다.

보통 남자분들이 다 하실테니 아내분들은 옆에서 나무를 받쳐주는정도로 도와주시기만 하면 되요.

받쳐주는 사람 없이 혼자 한다면...벽에 기대 조립하거나 해야 할거 같아요.

설명서도 있으니 너무 어렵게 생각 안하셔도 됩니다.



저희는 이 모빌도 같이 구매 했어요.

누나나 지인들 얘기 들어보면 이 모빌이 아가한테 참 도움 된다고 하더라구요.

불빛도 나오고 소리도 나니 이제 흑백모빌만 구매 하면 되겠어요. 지금 모빌도 구려서 다른걸로 바꿔야 할거같아요.


마지막으로 전체 사진 입니다.



이미 많은 짐들이 있어 조금은 지저분 하지만 , 저희 아기는 여름에 태어날 예정이라 범퍼가 필요할까 싶어요.

지금은 구석에 있지만 곧 있으면 우리 열무가 자는 침대로 쓰인다니 , 너무 기대가 되네요. ㅎㅎ


다른 자세한 침대 정보는 다른 블로그를 참고 하시길 바라며 좋은 침대 잘 구매 하시길 바랄게요.


첫번째 육아일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