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임신정보

임신 12주

im 수캥이 2018. 2. 3. 08:00

 

임신 12주네요 !!

임신 12주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한가지 기쁜소식 !!

 

이번주만 잘 버티시면 이제부터 13주가 되실텐데 13주 부터는 임신 중기입니다 !!

12주 까지는 임신 3개월로 임신 초기라고 하지요 ㅎㅎ

 

다들 1차 기형아 검사는 하셧는지요 ?

아래에 링크를 통해 1차기형아 검사가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해 주세요 ! 


1차 기형아검사 포스팅 보러가기


자 그럼 임신 초기인 마지막 한주에 대해 알아봐요.

 

대부분 산모는 이 시기부터 입덧이 줄고 원기가 왕성해지는 것을 느낀다.

 

책에는 이렇게 쓰여있는데 이건 말그대로 평균의 산모들 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분들도

상당히 많을거라 생각 됩니다.

다행히 우리슌이는 이때쯤 입덧이 사라지긴 했지만

우리 누나를 봐온 결과...어휴 너무너무 힘들어 보이더라구요.

 

누나의 입덧같은 경우

신라면도 매워서 못먹던 사람 이였는데 임신 중기 되니 청양고추만 찾아서 먹었었는데 ㄷㄷㄷ

정말 임신을 비롯하여 인체의 신비는 대단한거 같아요.

 

엄마의 변화

 

 

역시 책에 입덧이 준다고 써있어 ㅎㅎ

 

제가 책을 믿지않고 참고만 하는 이유는 책에 씌여져 있는 증상이랑 우리 슌이 증상이랑

하나도 맞는게 없더라구요.

( 우리 슌이가...이상한...아..아닙니다 )

 

근데 책의 내용처럼 입덧이 줄었다면 음식과 영양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몸에서 필요로 하는 철분의 양이 임신 전보다 급격히 증가하는데 그 양을 채워주지 못하면 자신도 모르게

임신 중 빈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임신 중 빈혈은 분만 시 출혈로 임신부가 위험해질 수 있으며 출산으로 약해진 산모의 몸을 회복하는데도

나쁜 영향을 끼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아 ! 그리고 다들 보건소에서 받으신 엽산 ! 잘 챙겨 드시고 게시지요 ?

저는 부천시에 거주 중인데 부천시 보건소에 갈 시간이 없어서 ㅜㅜ 약국에서 산 엽산을 먹고 있어요

예전에 부천시에서 평일 목요일엔 야간 진료도 했었다는데 그게 사라져서 ㅜㅜ

 

근데 잠깐 ,

엽산먹으라 먹으라 해서 먹긴 하는데 이거 왜 먹는거죠 ?

 

엽산은 비타민 B의 일종으로 여러 가지 식품에 포함되어 있다.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발달에 매우 좋은 약으로써

엽산이 부족 할 경우 신경관 결손이 생길 수 있다.

신경관 결손은 크게 무뇌아와 이분 척추로 나눌 수 있는데 무뇌아는 말 그대로 뇌가 없는 질환으로

대개 출생 직후 사망한다.

이분 척추란 척추 신경이 노출되는 병으로 잠재성과 개방성으로 나뉘어진다. 잠재성인 경우에는 증상이 없어서 평생 본인도 모르게 살 수 있지만, 개방성인 경우 생존은 가능하나 평생을 불구로 살아야 하고 사지와 척추 변형, 대소변 조절 기능 상실, 성기능 장애, 학습 장애, 정신 지체 등이 나타나는 무서운 병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우리 슌이는 엽산외에 비타민D 도 따로 복용 중인데 먹으라 그러데요 주위에서 ㅠ

알약은 사실 보충제 역할이 크지만 슬로우food 로 영양만점 음식을 먹는게 가장 좋을듯 싶다.

 

 

 

 

태아의 성장

 

 

헉 ! 벌써 태아가 손을 빨기도 한다는데...손가락이 그렇게 많이 자란건가...

감동이다 ㅋㅋㅋㅋㅋㅋㅋ

 

어쩌면 이제부터가 시작일 수도...아니면 시작도 안한건지 모르지만

이번 한주만 잘 넘기면 이제 임신 중기 입니다. !!

임신 중기에는 태동도 느끼고 배도 더더 많이 나오고 !

그러니 예비 엄마분들

 

늘 ~~ 예쁜 생각들만 가득하게 하세요~~


이상으로 임신 12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IFE > 임신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신 13주  (0) 2018.02.06
임신과 유산  (0) 2018.02.05
태아보험 가입 ( 사은품의 진실 )  (1) 2018.02.02
임신 11주 그리고 1차 기형아검사  (0) 2018.02.01
임신 10주 [고운맘카드 신청]  (0) 2018.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