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임신정보

태아보험 가입 ( 사은품의 진실 )

im 수캥이 2018. 2. 2. 10:17

태아보험 가입 ( 사은품의 진실 ) 편 입니다.


태아보험 가입 ! 이제 슬슬 알아보셔야 할 시기에요 ㅎㅎ

사실 저희는 12주쯤에 가입 하려 했다가 뭐하러 벌써부터 돈을 내야하나 생각이 들어 

16주때 가입 했어요 ㅎㅎ



물론 빨리 가입하면 20년납 이기 때문에 빨리 끝나긴 하는데

저희는 그냥 적당히 ㅎㅎ


누나가 소개시켜 준 보험설계사님을 통해 가입을 했어요


태아보험을 간단히 요약 하자면

보통 어린이보험에 선천이상, 저체중아, 신생아 특약을 붙인 보험을 태아보험이라고 부른다.

어린이 보험에는 사고,질병도 보장을 받지만 그 외로 치과,시력교정,왕따,폭행,성범죄,납치 등에도 보장을 받는다


이제 ,

태아보험 가입 시 사은품 지급에 대해 말씀 드릴게요



이렇게 글자 빽빽히 보이는 보험약관 검토같은건 싫어하는 슌이 ㅎㅎ


그래서 내가 이상품 저상품 알아보고 소개받은분을 통해서 현대해상에서 가입을 하고 나니

슌이가 묻는다

 "거긴 사은품 뭐준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사은품에만 관심이 있었구만 )


네이버나 다른 블로그 가서 보면 태아보험 광고가 엄청나게 많다.

예를들자면 "전 요기서 가입했어요 ! 사은품 이거 저거 받았구요" 등등 요런 광고가 짜증이 날 정도로....


그래서 나도 우리 보험 설계사한테 물어봤다.


"저기 근데 저희는 사은품 안주시나요 ? "

그러자 그분이

"사은품 10만원내외로 카시트 드릴 수 있는데 너무 안좋아서 그냥 돈주고 새로 사시는게 날거에요.."

"대신 제가 다음달에 현금 10만원 드리는걸로 할게요 ^^"


라고 말하더군


음...


저 보험사분의 말이 진짜인지 의구심이 들었다 ( 이런 못믿을 만한 세상이 된건가 내가 이상한건가 ㅠ )


그래서 다른 설계사한테도 물어보려고 광고글을 클릭해 상담요청을 해 놓으니

몇시간 후 연락이 왔길래 이래저래 설계요청은 해놓구...( 이미 보험가입 했는데 그분께는 죄송하네요 ㅠㅠ )

사은품에대해 물어봤다.


물어본 결과를 요약 하자면 !


보험가입을 비싼 요금으로 했더라면 조금 더 좋은 상품을 주거나 ( 대략 10~20만원대 상품 )

혹은 백만원이 넘는 고가 제품을 자기부담금( 대략40% ) 내고 받는거다

( 이건 그냥 100만원 짜리를 40만원에 산다고 생각하면 됨 )


비싼 보험료라 하면 10만원 이상..


나는 7만원 초반에 보험을 가입 했기에 내가 가입한 금액에 대한 사은품을 물어보니

10만원 중반때 유모차...( 그건 신생아에겐 비추..) 정도였다.


두줄요약 ) 

- 10만원 이상 비싼 보험료로 가입을 하면 20만원대 제품까지 무료로 줌

- 고가 제품은 자기부담금을 내고 상품을 받을 수 있음


사실 자기부담금 내고 사은품 받아도 되긴 하지만

'왜 벌써 그 상품을 사야하지 ? 우리 열무가 태어나면 직접가서 보고 만져보고 제값주고 사도될텐데..'

라는 생각 이였다.


보험사에서 받았는데 맘에 안들기라도 한다면 ㅠㅠ


그래서 나는 현금 10만원 받는걸로 했다.


보험약관이야 다들 제각각이라 하나하나 따져봐야 하는건 당연한거고 

금액이 비쌀수록 빵빵하게 들어가겠지만

싸면 6만원대 , 비싸면 8만원대가 적당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아 참고로 보험설계사분 말에 의하면 메리츠랑 현대해상이 가장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외것들은 설계하시기 귀찮아서인지...진짜 좋아서인지 모르겠지만 

그 두개만 설계해서 보내주셧음...ㅠㅠ


예비 엄마아빠분들 !

그깟 사은품에 속지 마시고 꼼꼼히 따져보고 좋은 상품으로 가입 하시길 바래요 !! ^^


ps. 제왕절개 및 산모질병 ( 임신중독증 등) 특약도 추가했어요 ! 요건 한달만 보험료 내면 끝이에용 ㅎ


====================[  내용 추가 ]=====================


저희는 현대해상에서 20년납으로 7만원 초반때로 가입을 진행 했다가

부천 베이비페어에 가서 현대해상 태아보험 상담을 받은 후 다른 상품으로 재가입 했다.

월 납입금은 11만원대 이지만 10년납부라 7만원대 20년납부 보다 400만원가량 절약이 되는 셈이다.

혜택도 비슷했지만 몇가지 추가한 사항이 있는데 


첫번째가 

일상생활중배상책임(가족)(갱 신형)담보 이다.

이 보장 내용은 피보험자 본인 및 가족이 일상생활중 우연한 사고로 타인 의 신체에 장해 또는 재물에 

손해를 입힘으로써 법률상의 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 가입금액 한도 실손보상(1억원 한도)

[자기부담금 대물:20만원] 을 지급 하도록 되어있다.

이거는 태아 뿐 아니라 엄마 , 아빠도 해당 되니 참으로 좋은 내용인듯 하여 추가 하였다.


그리고

항암방사선약물치료담보


보장개시일 이후 암(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외)으로 진단 확정되고 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항암방사선 또는 항암약물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 지급(최초 1회한) 기타피부암,갑상선암으로 진단 확정되고, 그 치료를 직접 적인 목적으로 항암방사선 또는 항암약물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금액의 20% 지급(각각 최초 1회한) 가입금앰 5백만원


뇌졸중진단담보


뇌졸중으로 진단 확정된 경우 가입금액 지급(최초 1회한) 신생아뇌출혈로 진단 확정된 경우 

가입금액의 20% 지급( 최초 1회한)  가입금액 1천만원


뇌혈관질환진단담보


뇌혈관질환으로 진단 확정된 경우 가입금액 지급(최초 1회 한) 신생아뇌출혈로 진단 확정된 경우 

가입금액의 20% 지급( 최초 1회한) 가입금액 1천만원


급성심근경색증진단담보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 확정된 경우 가입금액 지급(최초 1회한) 가입금액 3천만원


허혈심장질환진단담보


허혈심장질환으로 진단 확정된 경우 가입금액 지급(최초 1 회한) 가입금액 2천만원


암수술담보


보장개시일 이후 암(기타피부암, 갑상선암,대장점막내암 제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수술을 받은 경우 수술 1 회당 가입금액 지급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제자리암 및 경계성 종양의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수술을 받은 경우 수술 1 회당 가입금액의 20% 지급 가입금액 3백만원


암직접치료입원일당(1-180일) 담보


보장개시일 이후 ‘ 기타피부암/갑상선암/대장점막내암 이 외의 암’ 의 직접치료를 목적으로 1일이상 입원한 경우 입 원 1일당 가입금액 지급(180일 한도)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제자리암 및 경계성 종양의 직접치료를 목적으로 1일이상 입원한 경우 입원 1 일당 가입금액의 20% 지급(180일 한도) 가입금액 1십만원


등 뇌질환 관련과 암치료 관련 항목을 80세 만기로 바꾸었다. 

특히나 뇌질환 관련 내용은 어디서 듣자하니 곧 없어진다는 보장내용이라 30세 만기로 하면 소용이 없어 80세 만기로 바꾸었다.


기존 보험도 암 보장은 30세로 되어 있었는데 이건 아가가 성인이 되고 30세에 새로 가입 하거나

아니면 10년납부 후에 암보험만 따로 가입 하면 될거같다.


근데 이런 조건으로 재가입 할때가 22주가 넘은 상황이라 기존에 가입 했었던 

신생아질병입원일당(4-120일) 담보

저체중아입원일당(3-60일)담보 등 이러한 내용은 가입이 되지 않았지만 따져보아하니 가입 금액이 오만원

혹은 만원으로 되어 있었다. 우리는 이 내용이 빠져 있었기에 만원 혹은 오만원만 받지 못하는것 뿐..이라고 했다.


그리고 상해입원일당(1-180일, 중환자 실)담보 를 추가 했다.

이 내용은 상해로 1일이상 중환자실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입 원1일당 가입금액 지급(180일 한도) 

이라고 되어있는데 가입 금액은 50,000원 이다. 


그리고 빠진 항목이 

임신ㆍ출산질환수술담보


부양자(母)가 임신중 또는 출산후 42일 이내에 임신,출산질환으로 진단 확정되고 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수술 을 받은 경우 수술1회당 가입금액 지급 가입금액은 1십만원


임신중독증진단담보


임신중독증으로 진단확정된 경우 가입금액 지급(최초1회한 ) 가입금액 1십만원


이 두가지 이다. 이 또한 임신중동증이라해도 십만원 뿐이 안주고 , 

임신ㆍ출산질환수술담보에 해당 된다해도 십만원 뿐이 안주니 들으나 마나인듯했다 

이 두가지 보험료가 무려 만원이다 


뭐 살면서 중환자실 갈일 없어야 겠지만 보험은 보험이니까 ! ㅎㅎ

이렇게 납부 하다가 아가가 태어나면 다시 좀 뜯어 고쳐서 보험료를 낮춰야 겠다.


이렇게 바꾸고 역시나 사은품은 ? ㅎㅎ

현금 10만원과 이마트 상품권 7만원

그리고 아기용품을 할인해서 구매 할 수 있는 B2B 사이트의 계정정보를 받았다.


이상으로 태아보험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LIFE > 임신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신과 유산  (0) 2018.02.05
임신 12주  (0) 2018.02.03
임신 11주 그리고 1차 기형아검사  (0) 2018.02.01
임신 10주 [고운맘카드 신청]  (0) 2018.01.31
임신 9주  (0) 2018.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