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임신정보

임신8주

im 수캥이 2018. 1. 23. 12:17


[임신8주] 심장소리를 듣다



동네에 여의사가 진료하는 산부인과가 있지만 진짜 개망나니만도 못한 의사들이라 

슌이 직장 근처에 좋은 산부인과로 정해 다니기 시작했다.


지난번에 갔을때 "2주 후에 심장뛰는소리 들으러 오세요" 라는 의사선생님 말에 

이 날도 회사 때문에 나는 병원에 함께가지 못했지만

슌이 혼자 동네 산부인과를 갔다.


한번의 계류유산 경험이 있었기에 우리 열무가 무탈한가 궁금하기도 했었고,

2주간 잘 자라고 있는지 걱정도 됬다.


짜잔 !



이게 8주때의 우리 열무다 ㅎㅎ

옆에 주파수처럼 보이는게 심장박동을 체크한 사진이다.

나중에야 들은 심장박동 소리지만 뭔가 ... 빨리 북 치는 소리 ? ㅋㅋㅋㅋ 북박 북박 북박 !! 뭐 이런느낌 이였다


사진으로 볼땐 전문가가 아니라 뭐가뭔지 모르겠지만 인터넷 검색을 해본결과 자궁에 난황이라는게 보인다.


난황이란

계란 노른자처럼 임신 초기에 태아에게 영양분을 공급하는 곳이며 동그란 반지 모양을 하고 있다.

태아가 탯줄로 모체와 연결되기 전까지 이 난황을 통해 영양,분비,대사,배설 등을 하게 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곳


확실히 임신 6주때보다 조금 더 커진게 눈으로 보인다 



그리고 무엇보다 심장소리도 잘 뛰고 건강히 잘 크고 있다는 말을 들으니 너무 안심이 된다.

아직은 뭐...임신 했는지도 모르고 아무것도 모르는 예비 엄마아빠기분 ㅎㅎ (나만 그런가..)


근데 임신 8주 ! 아직도 임신 초기 이기에 조심해야 할게 너무너무 많다.

임신 3개월 까지는 태반이 제대로 완선되지 않아서 유산하기 쉬운 시기이다.

입덧의 시작이기도 하기에 임산부인 당사자는 당연 힘들고 그 힘든 아내를 아빠들은 옆에서 

열심히 도와주어야 한다.



엄마의 변화


가슴이 뭉치거나 팽팽하나 느낌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허리도 서서히 굵어지기 시작하며 체내에서는

더 많은 혈액이 생성된다.

혈액량이 증가 할수록 더 많은 양의 철분을 섭취해야 하므로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


칼슘이 부족하면 태아의 골격 형성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며 출생 후 치아 발달이 늦어지기도 한다.

따라서 칼슘이 풍부한 멸치 , 우유 , 치즈 ,떠먹는 요구르트 , 미역 등등등 칼슘 풍부한 음식 섭취가 중요 !



태아의 변화



오오 태아가 벌써 5cm 나 된단다.

근데 이때도 뭐가뭔지 하나도 모르게 생겼어요


그래도 우리 열무야 !!

건강하게 잘 자라야 한다 !! 히히

 

아로마 요법 , 괜찮을까 ?

 

최근 임신 중 안정을 취하고, 분만 중 진총을 완하하기 위해 아로마 요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런데 아로마 요법을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유산 및 조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사용시에는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임신 초기에는 페퍼민트 , 로즈 , 로즈메리 등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이외에 재스민 , 클라리세이지 사이프러스 , 시더우스 , 주니퍼베리 등도 임신 중 피해야 한다.

임신 중 아로마 오일을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임신 전 사용하던 용량의 절반 정도로 사용한다.



재미로 보는 성별 확인법


재미삼아 보는 성별 확인법 입니다. 


첫번째는 램지법 이라고 불리는 태아성별테스트 방법인데 ,

성염색체 이상의 태아일 경우 난황이 태반이 아닌 다른 곳에 위치 한다는 연구를 하던 중 난황의 위치가

성별과 연관이 있음을 발견해 이런 법칙이 생겨났다.



위에 사진처럼 난황이 위치 한다면 아들 , 밑에는 딸일 경우의 난황 위치 라는데..

이건 암튼 재미로 보는거니까 ㅎㅎ (우리 열무는 안맞네요 ㅠㅠ)


두번쨰는 중국에서 유명한 성별 확인법.

약 700여년전 중국의 과학자들에 의해 황실 무덤에서 발견된 표라고 합니다.



표 보는 방법은


가로가 나이 

세로가 월


즉 , 18세부터 45세까지를 나타내며 1월부터 12월 중 임신한 달을 찾아가면 됩니다.


♥ 표시는 딸 ,  ♂ 표시는 아들이라는데요


오호 !

이 표데로라면 우리열무는 맞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도 재미삼아 해보세요 ^^


이상으로 임신 8주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LIFE > 임신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아보험 가입 ( 사은품의 진실 )  (1) 2018.02.02
임신 11주 그리고 1차 기형아검사  (0) 2018.02.01
임신 10주 [고운맘카드 신청]  (0) 2018.01.31
임신 9주  (0) 2018.01.30
임신6주  (0) 2018.01.18